해금강테마박물관

박물관소개

박물관소식 박물관소장품 유경갤러리 체험학습관 커뮤니티
 
소개글 조직도 추천사 오시는길 추천사 설립취지 오시는길 오시는길
박물관공지사항 우리박물관소식 국내박물관소식 행사및축제 박물관기획전 포토앨범
한국근현대사전시관 유럽장식미술관 안보역사유물관 해양역사유물관 기증유물관
유경갤러리는 기획전 초대전 특별전
자유게시판 방문후기 나도박물관알림이 거제도관광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작성일 : 14-03-09 03:09
내가 기부를 하면 너도 기부한다! '미네워터' 세상을위한아이디어 / 세상을 위한 경영
 글쓴이 : 박물관지킴이
조회 : 5,225  
내가 기부를 하면 너도 기부한다! '미네워터' 세상을위한아이디어 / 세상을 위한 경영
2013/05/09 18:30
전용뷰어 보기
 
 
 
 

CJ제일제당 미네워터 특이한 제품입니다. 
해양심층수로 처음엔 분홍색 물병에 별다른 차별점이 없던 제품이었지만
신기한 기부 캠페인을 제안하면서 매출을 3.5배 상승 시켰습니다.
 
 
 
 
 
 
미네워터 제품을 보면 2개의 바코드가 존재합니다.
보통의 바코드와 전면에 있는 물방울 모양의 바코드가 그것입니다.
만일 소비자가 계산 시 물방울 바코드를 찍으면 100원이 기부되며
이것은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공급할 깨끗 물로 변하게 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소비자뿐만 아니라 CJ 역시 기부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100원을 기부하면 CJ 제일제당이 또다른 100원을 기부하게 됩니다.
유통사인 CJ올리브영 보광훼미리마트 역시 100원을 기부하며
소비자 한명의 참여가 기부금 300원으로 전달됩니다.
 
특이한 점은 대부분의 다른 기업은 자신들이 기부하고 그 기부금을 가격에 포함시키지만
이 제품은 소비자가 직접 기부 행위를 해야 기부가 이루어지는 제도라는 것 입니다.

CJ가 돈을 쓰게 할 수 있는 것이라면...으잉?!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준으로 시작된 미네워터 BARCODROP 캠페인은 
생수병의 패키지에 직접적인 프린팅을 하여 진행되었으며, 45% 구매자가 기부도 선택,
소셜 미디어와 블로그 등을 통해 확산 되었습니다.
 
현재 기존 6개월이었던 캠페인 기간이 무한정 연장되었고 확대 계획 또한 있다고 합니다.
13년 1월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되어 1억 3200만원이 기부되었다고 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이 켐페인의 속내가 매출 증대 전략이든 브랜드 이미지 재고 전략이든 
좋은 일에 돈이 쓰인다는 면에서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네워터 광고입니다ㅎ<iframe src="http://www.youtube.com/embed/23zXbeL9gvs" frameborder="0" width="640" height="360" allowfullscreen=""></iframe>
 
  
 
 
<Reference>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해금강로 120 전화 : 055.632.0670
Copyright © 해금강테마박물관.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