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박물관소개

박물관소식 박물관소장품 체험학습관 커뮤니티 유경갤러리
인사말 박물관설립배경 박물관VR체험 박물관관람안내 오시는길 박물관역사 박물관수상명예의전당 업무협약및자매결연
박물관공지사항 우리박물관소식 국내박물관소식 행사및축제 박물관기획전
한국근현대사전시관 유럽장식미술관 안보역사유물관 해양역사유물관 기증유물관
유경갤러리는 기획전 초대전 특별전
자유게시판 방문후기 나도박물관알림이 거제도관광

유경미술관

YUKYUNG ART MUSEUM

 


 

INVITATION EXHIBITION

HOME > 유경미술관 > INVITATION EXHIBITION
 
작성일 : 19-08-01 08:51
백스물한번째 초대전 탁노 'Wild Aura' 展
 글쓴이 : 박물관지킴이
조회 : 95  
 전시기간 : 20190801 ~ : 20190825

백스물한번째 초대전 탁노 'Wild Aura'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탁노 작가의 'Wild Aura' 내달 1일부터 25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제5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Wild Aura' 에서는 야생의 기운을 담아내는 추상적 표현주의 작품을 선보인다. 거침없는 터치와 원색의 배합으로 야성을 화폭에 담아낸 그림들을 만나볼 수 있다.

탁노 작가는 강한 터치와 색감만으로 강렬한 인상을 풍기며, 순수함과 신비함을 담고 있다. 주로 야성의 기질을 가진 동물들을 그리면서, 인간의 내면 깊숙이 숨겨둔 생존과 번영을 위한 처절하고도 외로운 본능과 야성의 순수성에 대해 일깨워준다.

작가는 온전한 형태가 아닌 추상적인 요소가 가미돼 조금씩 드러나는 동물의 특징과 형태 중 날카로운 그들의 눈빛을 찰나의 순간에도 또렷하게 나타낸다. 그들의 눈망울을 바라보게 된다면 우리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작품에서 보여주는 순수 야성을 통해 인간에게 내재되어 있는 정직하고 순수한 본능을 들춰내 보고자 한다.

유경미술관 경명자 관장은 "야성을 표현해내려는 작가의 거침없는 터치와 마치 야생의 동물들이 뒤엉켜 싸우는 듯 뒤섞인 색감들로 그들의 원초적 야성을 화폭에 담아내어 역동성과 카리스마를 보여주고 있다. 도심에서 볼 수 없는 원초적 순수성 속 투영된 우리 자신을 이번 전시를 통해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탁노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학과를 졸업하고 43세에 홍익대 미술대학원에 입학 후 중퇴했다. 현재는 전업 작가로서 다수의 개인전과 그룹전에 참여하고 있으며, 2008년 저서 볼 수 있으면 그릴 수 있다를 발간했다.

본 전시에 관한 문의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055-632-0670), 박가람 학예사(055-632-0671)나 홈페이지(www.hggmuseum.com)를 통해 하면 된다.




 
   
 

박물관소개 박물관소식 박물관소장품 체험학습관 커뮤니티 유경미술관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해금강로 120 전화 : 055.632.0670
Copyright © 해금강테마박물관.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