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박물관소개

박물관소식 박물관소장품 유경갤러리 체험학습관 커뮤니티
 
소개글 조직도 추천사 오시는길 추천사 설립취지 오시는길 오시는길
박물관공지사항 우리박물관소식 국내박물관소식 행사및축제 박물관기획전 포토앨범
한국근현대사전시관 유럽장식미술관 안보역사유물관 해양역사유물관 기증유물관
유경갤러리는 기획전 초대전 특별전
자유게시판 방문후기 나도박물관알림이 거제도관광


 
 
작성일 : 18-12-18 14:15
[거제타임즈] 해금강테마박물관 여홍부 작가 ‘The echo of Love’ 展
 글쓴이 : 박물관지킴이
조회 : 1,154  

해금강테마박물관 여홍부 작가 ‘The echo of Love’ 展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오는 1월 1일(화)부터 2월 28일(목)까지 두 달간 유경미술관 1관에서 여홍부 작가의 ‘The echo of Love’ 展을 개최한다.



여홍부


이번 전시에서는 The echo of Love(사랑의 메아리) 연작 시리즈 작품 17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랑’을 주제로 한 그의 작품은 자연과 인간을 동일시해 자연의 아름다운 형태를 인체의 한 부분으로 나타냈다.


인간이 사랑을 노래하고 춤추는 즐거움은 새들이 노래하고 꽃잎이 흩날리는 자연의 모습과 닮았음을 말하며 인간의 아름다운 사랑을 자연에 동화시켜 표현한 것이다.


여 작가의 작품은 간결하고도 단순한 선을 기반으로 인간이 가지고 있는 사랑, 인체, 자연의 모습을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자연 속에서의 인간이 추구하는 사랑 이미지를 통해 인간의 본래 모습이 무엇인지를 담아내고자 한 것이다.


그의 작품은 자연의 순환과 인간의 삶은 동일하므로 사랑하는 마음과 그 느낌이 자연의 순리와 그 형상 자체로 표현되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여 작가는 스스로 “자연의 순환과 인간의 삶은 동일하다. (…중략…) 그 아름다움에 대한 희열은 우리들에게 필요한 삶의 한 부분이며 절실한 요소이고 인간의 삶에 울림으로 메아리 되어 우리를 행복하게 한다”며 작품 속에서 인간을 자연에 빗대어 보라보는 작가 자신의 관점을 설명했다.


유경미술관 경명자 관장은 “인간의 사랑”을 주제로 한 이번 작품을 선보이면서, “1월부터 두 달 간 펼쳐지는 그의 작품을 통해 인간은 꿈꾸며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고, 사랑하는 마음과 그 느낌은 자연 자체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홍부 작가는 동아대학교 문리대 회화과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과에서 ‘초현실주의 회화의 환상성에 관한 연구-Automatism에 의한 방법을 중심으로-’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미협·부산미협·씨올회·열매회·형맥회·한일미술교류회·한국전업작가회 회원이며, 선상회 회장 및 부산수영구예술회 미술회장을 맡고 있다.


초대전 및 개인전은 부산 타워갤러리(1992)를 시작으로 2018년까지 16회, 그룹전은 사랑의 나눔전(2015)을 비롯해 2018년까지 400여회에 걸쳐 개최했다.

총 416여회의 전시를 개최하며 대한민국미술대전 비구상 부문 심사위원(2017), 전라남도미술대전 심사위원(2017), 부산미술대전 총 심사위원장(2016), 대구미술대전 심사위원(2012), 대한민국미술대전 수채화 부문 심사위원(2010), 포항(포스코)미술대전 심사위원장(2010), 울산미술대전 심사위원(2004), 부산미술대전 심사위원(2003)을 역임했다.


전시 문의는 박물관 서승희 학예사(055-632-0670) 또는 홈페이지(www.hggmuseum.com)로 하면 된다.


기사원문보기 : http://www.geoje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7924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해금강로 120 전화 : 055.632.0670
Copyright © 해금강테마박물관.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