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로고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박물관소개

박물관소식 박물관소장품 유경갤러리 체험학습관 커뮤니티
 
소개글 조직도 추천사 오시는길 박물관변천사 박물관지킴이 박물관안내 오시는길 오시는길
박물관공지사항 우리박물관소식 국내박물관소식 행사및축제 박물관기획전 포토앨범
한국근현대사전시관 유럽장식미술관 안보역사유물관 해양역사유물관 기증유물관
유경갤러리는 기획전 초대전 특별전
자유게시판 방문후기 나도박물관알림이 거제도관광


 
 
작성일 : 18-07-02 11:59
[거제타임즈] 해금강테마박물관은 '2018 문화가 있는 날' 6月 행사
 글쓴이 : 박물관지킴이
조회 : 36  

해금강테마박물관은 '2018 문화가 있는 날' 6月 행사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지난달 28일 거제 시민들을 대상으로 '2018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18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은 박물관 고유 콘텐츠와 연계된 교육·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이 날 기타리스트 고충진 교수를 초청해 '문화 해설사와 함께 하는 스토리 클래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에서 감미로운 연주를 보여준 고충진 교수는 강제규 감독의 '태극기 휘날리며'의 메인 테마인 '지난 기억'의 편곡과 연주자로 대중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클래식 기타 연주자 중 한명이다.


고충진 교수와 더불어 기타의 재능을 이어 받은 가족들과 함께 '지난 기억', '섬 집 아기' 등의 명곡을 연주해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의 귀를 매혹시켰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우리 박물관은 3년 연속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실시해 거제 시민들이 박물관에서 문화예술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훌룡한 아티스트를 초청해 문화 활동의 소외 지역에서 고품격의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해금강테마박물관은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등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진행하는 공모사업기관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프로그램 문의는 이도영 학예실장(055-632-0670)이나 홈페이지(http://www.hggmuseum)로 하면 된다.


기사원문보기 : http://www.geoje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6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