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박물관소개

박물관소식 박물관소장품 유경갤러리 체험학습관 커뮤니티
 
소개글 조직도 추천사 오시는길 박물관변천사 박물관지킴이 박물관안내 오시는길 오시는길
박물관공지사항 우리박물관소식 국내박물관소식 행사및축제 박물관기획전 포토앨범
한국근현대사전시관 유럽장식미술관 안보역사유물관 해양역사유물관 기증유물관
유경갤러리는 기획전 초대전 특별전
자유게시판 방문후기 나도박물관알림이 거제도관광


 
 
작성일 : 18-06-27 16:23
[창원일보]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 "`바람과 빛의 하모니`에 빠져 보세요“
 글쓴이 : 박물관지킴이
조회 : 1,206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 "`바람과 빛의 하모니`에 빠져 보세요"


한연호 작가 작품전 개최


7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유경미술관서 선보여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ㆍ유천업)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제5관에서 한연호 작가의 `설경-바람과 빛의 하모니` 展을 개최한다.


이번 `설경-바람과 빛의 하모니` 展은 설경을 소재로 해 자신의 미적 감성을 바람과 빛에 이입한 작품 25여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 작가는 바람과 빛이 이루는 하모니를 통해 조화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작품에 스며들게 했다.


이를테면, 바람은 빛을 실을 뿐만 아니라 다른 존재들도 그에게 기대어 의지할 수 있도록 하는 버팀목과 같은 존재로, 빛은 바람에 의지해 이동하면서 주위를 밝혀주는 존재로, 설경은 바람과 빛이 함께 어울려 하모니를 만들어 내는 공간으로 재해석해 표현했다.


이처럼 한 작가는 작품에 보이는 주 소재인 바람과 빛에 대해 "바람은 독립성이 강하고 자유로운 존재이나 어떤 존재와도 잘 어울릴 수 있으며, 빛은 혼자 있어도 화려하게 빛나지만 다른 존재와 차분하면서도 천천히 어울려 서로를 빛내는 존재"라며 "바람과 빛을 통해 조화와 동행의 본질을 깨달은 것과 같이 나 이외의 존재를 먼저 바라보고 그 존재와 천천히 동행하며 서로가 빛나는 모습을 담담하게 그려내고 싶다"고 예술관을 설명했다.


한편 한연호 작가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에서 응용미술학을 전공했으며 졸업 후 출판사에 입사해 그림책을 만들면서 친구와 함께 미술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2010년 인천 민예총 해시를 통해 첫 개인전을 가진 것을 시작으로 부산, 경남 등의 지역에서 총 3번의 개인전을 가졌으며 그 외에도 다수의 국외 교류전, 초대전, 단체전 등을 통한 작품 활동과 현재 한국미술협회, 부산미술협회, 선상회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관한 문의는 해금강테마박물관 홈페이지(www.hggmuseum.com)를 참고하거나 손태수 학예사(055-632-0671)에 문의하면 된다.


기사원문보기 : http://www.changwonilbo.com/news/192412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해금강로 120 전화 : 055.632.0670
Copyright © 해금강테마박물관.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