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로고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박물관소개

박물관소식 박물관소장품 유경갤러리 체험학습관 커뮤니티
 
소개글 조직도 추천사 오시는길 박물관변천사 박물관지킴이 박물관안내 오시는길 오시는길
박물관공지사항 우리박물관소식 국내박물관소식 행사및축제 박물관기획전 포토앨범
한국근현대사전시관 유럽장식미술관 안보역사유물관 해양역사유물관 기증유물관
유경갤러리는 기획전 초대전 특별전
설립취지 체험프로그램 포토갤러리
자유게시판 방문후기 나도박물관알림이 거제도관광


 
 
작성일 : 17-11-30 16:15
[뉴스경남]해금강테마박물관, 선연자 작가의 ‘Stop movement’ 展 개최
 글쓴이 : 박물관지킴이
조회 : 42  

해금강테마박물관, 선연자 작가의 ‘Stop movement’ 展 개최

작은 꽃으로 쉬어가는 일상을 표현한 작품전 열려

 

▲   선연자 작가의 변하지 않는 사랑(대표작)


 해금강테마박물관은 선연자 작가의 '쉬어가기' 展을 내달 1일부터 29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제1관에서 개최한다.


선연자 작가는 이번 첫 개인전을 통해 잊고 지내던 주변의 것들을 들여다보고 느낀 작품 15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선 작가는 화면의 일부에 나무화판을 덧대어 작품을 제작한다.

 

이러한 설정은 환경의 차이가 모습의 차이는 있더라도 본질의 깊이와 이웃과의 연결고리는 이어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는 본인의 작품을 통해 “바쁜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무관심으로 지나쳐버리는 도심 속의 어여쁘고 강인한 꽃들을 들여다보면서 한 박자 쉬어가길 바란다.”고 밝히며, 등 뒤로 비취는 햇살보다 가슴으로 달려드는 아침 햇살의 풍요로움을 표현하고 싶다고 전했다.


유경미술관 경명자 관장은 "이번 선연자 작가의 첫 개인전을 관람하면서 바쁘고 치열하게 흘러가는 하루하루 중 짧게나마 잠시 멈춰서 햇살에 비춰진 주변의 것들을 돌아보았으면 한다."며 “자연이 잠들기 시작하는 12월, 우리 미술관에 핀 아침 햇살 받은 꽃들의 모습을 보면서 마음을 녹이는 전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선 작가는 부산미술대전과 한국파스텔화공모전, 신라미술대전 외 다수의 공모전에서 입상한 바 있으며, 예얼일곱전 등 단체전에도 참여했다.

 

현재 부산미술협회, 한국파스텔화협회, 부산진구예술인협회, 예얼일곱동기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본 전시에 관한 문의 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강맹순기자

기사원문보기 | http://www.newsgn.com/sub_read.html?uid=185922&section=sc3&section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