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박물관 소식

MUSEUM NEWS

2022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열린박물관 - 스크래치 페이퍼를 통한 정서함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655회 작성일 22-06-02 17:19

본문

기간 : 2022년 5월 ~ 11월

장소 : 해금강테마박물관

대상 : 초, 중, 고등학생

신청 홈페이지 : www.kbmuseum.com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KB손해보험이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열린 박물관사업 수행 박물관에 선정됐습니다

 

‘KB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열린 박물관사업은 상대적으로 문화 향유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의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박물관, 미술관의 특별기획전시 관람료를 전액 지원하여 문화 향유에 관심을 갖는 문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실시되는 사업입니다.


한편, 올해 열린 박물관 사업은 입장료 지원에 더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그에 대한 참가비 역시 지원합니다.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는 스크래치 페이퍼를 통한 정서함양이라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 북은 검은 표면에 도안된 그림을 뾰족한 막대로 긁어내어 그림을 완성하는 도구입니다.

 

전시 관람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박물관 노닐기 홈페이지(http://www.kbmuseum.com)의 열린 박물관 메뉴에서 1123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취약계층 단체 또는 문화소외계층이 포함된 단체를 대상으로 우선 관람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