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박물관 소식

MUSEUM NEWS

[경남연합일보] 해금강테마박물관, 독도의 아름다움 전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회 작성일 21-04-03 13:47

본문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2021년 두번째 기획전시로서 ‘독도의 사계’ 전(展)을 오는 4월 1일부터 25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제3관·4관에서 대한민국 외교부(장관 정의용) 후원으로 개최한다. 

 독도는 일본의 한반도 침탈의 첫 희생물로서, 오늘날 독도에 대한 일본 정부의 계속되는 부당한 주장을 보며 한국인들은 일본이 이와 같은 침탈의 과정을 되풀이 하는 것이 아닌지 심각하게 의심할 수 밖에 없는 차에, 소중한 우리 독도의 아름다운 절경들을 변화하는 사계절에 담은 사진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라며 “독도에 대한 영유권 분쟁은 존재하지 않으며, 독도는 외교 교섭이나 사법적 해결의 대상이 될 수 없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의 주권을 수호해 나가야 할 우리 독도의 절경을 담은 작품사진들을 선보이니, 독도에 대한 자부심에 찬 행복한 관람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김철환 등 4명의 작가가 참여했는데, 그중 특히 울릉도의 부속 섬인 독도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작품들 중에서 삼형제굴에서 바라본 동도의 촛대바위와 서도의 코끼리바위는 많은 이야기를 품고 있는 듯이 생동감이 있고, 동도 정상에서 바라본 서도와 서도 계단에서 바라본 동도는 신비스런 느낌을 주며 그 자체가 하나의 작품으로 다가오는 느낌을 선물한다.

 

/이재성기자  ljs@gnynews.co.kr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