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박물관 소식

MUSEUM NEWS

[한산신문] 해금강테마박물관, ‘독도의 사계’전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21-04-03 13:39

본문

올해 두 번째 기획전 개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올해 두 번째 기획전 독도의 사계'전을 오는 25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제3·4관에서 대한민국 외교부(장관 정의용후원으로 개최한다.

독도는 일본의 한반도 침탈의 첫 희생물로서 오늘날 독도에 대한 일본 정부의 계속되는 부당한 주장을 보며 한국인들은 일본이 이와 같은 침탈의 과정을 되풀이 하는 것이 아닌지 심각하게 의심할 수 밖에 없는 차에소중한 우리 독도의 아름다운 절경들을 변화하는 사계절에 담은 사진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천업 관장은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다독도에 대한 영유권 분쟁은 존재하지 않으며 독도는 외교 교섭이나 사법적 해결의 대상이 될 수 없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의 주권을 수호해 나가야 할 우리 독도의 절경을 담은 작품사진들을 선보이니독도에 대한 자부심에 찬 행복한 관람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독도는 섬 전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을 정도로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며 관광자원이 풍부한 곳이다주상절리와 같은 화산지형을 볼 수 있으며다양한 해양지형이 발달되어 있어 독특한 자연경관을 뽐낸다또한 풍부한 생물상을 보유하고 있다특히 슴새바다제비괭이갈매기 등이 군집해 집단 번식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김철환 등 4명의 작가가 참여울릉도의 부속 섬인 독도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작품들 중에서 삼형제굴에서 바라본 동도의 촛대바위와 서도의 코끼리바위는 많은 이야기를 품고 있는 듯이 생동감이 있고 동도 정상에서 바라본 서도와 서도 계단에서 바라본 동도는 신비스런 느낌을 주며 그 자체가 하나의 작품으로 다가오는 느낌이다.

이러한 다양하고 신비하며 아름다운 독도의 여러 모습들을 동영상과 함께 가까이에서 보고우리 땅 독도의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는 귀한 전시이기에 이번 독도의 사계전에 기대가 모아진다.

본 전시에 관한 문의 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 조정규 학예사(055-632-0670), 홈페이지(hggmuseum.com)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