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박물관 소식

MUSEUM NEWS

[새거제신문] 2021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진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21-03-28 13:35

본문

icon_p.gif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돼, 3월부터 오는 8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의 비교 – 박물관에서 떠나는 시간 여행, 세계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운영하는 ‘2021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은 박물관 고유 콘텐츠와 연계된 교육⋅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러시아 전통 인형 ‘마트료시카’를 통하여 세계 여러나라의 문화적인 부분을 직접 보고 비교하면서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상대적으로 문화 소외지역에 위치하는 거제 지역민들 그리고 평소 세계의 전통 문화에 관심이 있거나 호기심이 있는 시민들이 한 걸음 다가가고 더 나아가 다양한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해금강테마박물관은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 프로그램 진행에 어려움을 겪은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비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지만 코로나로 인해 대면으로 수업의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온라인 콘텐츠와 체험용 키트를 만들어 해당 장소로 배송해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해금강테마박물관은 지난 2016년부터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 운영관으로 선정돼 6년 연속 거제 시민들을 위한 음악, 마술, 클래식 공연, 전시, 체험 등의 다채로운 박물관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본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055-632-0670), 또는 홈페이지(http://www.hggmuseum.com)를 통해 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